|
△ 서울복지신문사가 주최하고 서울시의회가 후원한 ‘2013서울사회복지대상’시상식이 내·외빈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 | [아시아일보/박헌화 기자]서울복지신문사가 주최하고 서울시의회가 후원한 ‘2013서울사회복지대상’시상식이 내·외빈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2013 서울사회복지대상은 서울시 복지의 첨병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서울복지신문이 창간 1주년을 기념하여 기획한 행사이다.
서울시의회 성백진 의원(민주당, 중랑1)은 대회자로서 지난 12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남윤인순 국회의원, 강종필 서울시 복지건강실장, 이순우 우리은행 행장과 함께 참석했다.
이번 대상은 일선에서 묵묵히 사회복지를 위해 힘쓰는 사람들과 시민의 복지 향상에 주력하는 서울시 25개 지자체 공무원의 헌신적인 노고를 치하하고 격려하고자 하는 의미에서 계획된 것이다.
서울사회복지대상 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통과한 시상 대상자는 기관, 개인, 단체를 아우른다. 이 상은 신분고하를 막론하고 서울시 복지를 위해 애쓴 이들에게 그 노고를 치하하고 포상하는 것을 원칙으로 했다.
성 의원은 개회사에서 “복지는 희망에 다른 이름이며 소통에 지름길이다”라며 “복지를 위해 현장에서 묵묵히 힘써주신 분들께 미약하나마 보답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포상부문별로 영광의 수상자들의 면면을 자세히 살펴보면, 지자체 복지정책 대상 서울복지신문사 발행인상에 문석진 서대문구청장, 지자체 복지실천 대상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공공 복지정책 대상 조소영 강남대사회복지대학원 교수가 수상했다.
서울사회복지정책 대상 서울복지신문사 발행인상에는 이정훈 서울시의원을 비롯해 임형균, 정희석, 주찬식, 이진화, 한명희 서울시 의원이 수상했으며 구의원으로는 김안숙(서초구), 성임제(강동구), 오인영(영등포구 구의장), 이영실(중랑구), 정선희(영등포구), 정형진(성북구), 조숙자(도봉구), 지경원(광진구), 김현석(강남구) 의원이 받았다.
서울사회복지대상 대회장상은 주민센터 주무관인 소정은, 정혜정, 김지혜, 김유진, 허명희, 김지연 등이 수상했고 김태수 국민생활체육 서울시축구연합회 감사와 김상곤 사회복지법인 상록원 이사장이 영예를 안았다.
또 중랑노인종합복지관은 단체상을 면목종합사회복지관은 김정연 사회복지사가 받았으며, 어린이집 원장 지미애, 신영희, 김순임, 남경희, 김옥례, 조영실 등과 이학상 치과원장도 수상했다.
서울특별시 시장상에는 김대식 토니앤가이대표, 남궁영훈 한국잡지협회장, 염호양 서대문아이존 시설장, 이기석 석주얼리 대표, 황선영 그리스도대학교 교수가 수상했다.
서울특별시의회 의장상에는 김병석 고향칼국수 대표, 박동명 서울시의회 전문위원, 배충일 동광어패럴 대표, 송연희 미성어린이집 대표원장, 이기우 삼익플랜 대표, 장형선 은평e품앗이, 정민정 행복지킴이사업단 팀장, 최동표 한마음의집 시설장, 최광식 광진노인종합복지관장, 이충우 애드모리아 대표가 수상했다.
성백진 서울시의회 의장직무대리, 이근갑 교촌F&B(주) 부사장이 공로패를 받으며 김영배 서울시의회 수석전문위원과 은평튼튼병원 정명영 원무과장이 각각 감사패를 받았다.
서울사회복지대상 대회장 특별상에는 김소라 전남대학교, 정소영 명지전문대 학생이 각각 차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