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초구 이야기

나쁜 투표 거부 서초강남 시민운동본부 발족 기자회견’을 진행했습니다

 

월 9일(화) 오전 11시 강남역 6번 출구외환은행 앞(강남촛불집회장소)에서 ‘나쁜 투표 거부 서초강남 시민운동본부 발족 기자회견’을 진행했습니다.


서초강남교육혁신연대(참여단체14단체)를 중심으로 야4당과 노점노동연대, 민철연 등이 결합하여 이십 여명이 참가하였습니다. 간간이 비가 내리는 가운데, 지역케이블 방송이 취재하는 속에서 참여 단체 대표들의 인사말과 성명서 낭독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기자 회견을 마친 후에는 인근 식당에서 점심 식사를 겸한 지역 단체 대표자 간담회를 열 어, 앞으로 이 주일동안 강남서초에서 무엇을 어떻게 활동할지 논의했습니다.


-. 먼저, 참여 단체 대표들을 공동본부장으로 추대하고, 집행위원장으로는 3인(윤혁 교육혁신연대 집행위원장, 고관철 국민참여당 서초지역위원장, 김해수 참교육학부모회 강남 학부모)을 선임하였습니다. 


-. 서울운동본부에서 플래카드를 게시하고, 홍보물을 구별로 준다고 하여 서초강남 운동본부에서는


1. 서초와 강남으로 나눠 운동 팀을 구성하였고, 각 구별로 구체적인 실천 계획을 기획하여, 보고하고, 최대한 실천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2. 또한, 선거 판세를 고려하여, 지역 실정에 맞게 액션의 강도를 조절해 나가기로 하였고,

3. 서초/강남 공동의 실천으로 <8.17일 14시 강남교육지원청 시민참여예산 설명회(단대부고)>와

4. <8.22일 서초강남 교복공동구매 학부모 설명회(시간장소 추후확인)>를 집중하여 실천하기로 하였습니다.

5. 그리고, 대부분의 초등학교가 8/19일 개학하는 것을 고려하여, 초등학교 앞 선전전을 기획 진행하고, 특히 초등 3학년 학부모들을 주요 대상으로 홍보활동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 이 모든 ‘나쁜 투표 거부 시민 운동’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으로, 시민들이 투표 거부와 투표 반대를 혼동하고 있음을 확인하고, 분명한 보이콧 전술을 알려나가기로 하였습니다. 아울러, sns 기반의 적극적인 투표 보이콧 홍보 활동과 칼럼 쓰기 등의 활동을 결의하였습니다.

-. 8/9(화) 나쁜 투표 거부 서초강남 시민운동본부 발족 기자회견 참여자: (무순) 황일근. 고관철. 김해수. 백진자. 안종숙. 김안숙. 오성숙. 김영란. 김명신. 신언직. 정상근. 김진옥. 김진옥님 옆지기. 김종훈. 유산화. 강00. 이돈후. 권순화. 김학윤. 윤혁. 최영희, 노점노동연대 조합원+3. 외 다수가 참여하여 기자회견을 잘 진행하였습니다.

 

-. 이상 기자회견은 지역 케이블 TV HCN에서 독점 취재하여 방송될 예정입니다. 

HCN 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