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여성정치연맹

서초지회 사단법인 한국여성 정치연맹 우면종합복지관 봉사활동

 

 

 

 

 

 

 

 

 

 

 

 

 

 

 

 

 

 

 

 

 

 

 

 

 

 

 

 

 

 

 

 

 

 

 

 

 

 

 

 

 

 

 

 

 

 

 

 

 

 

 

 

 

 

 

 

 

 

사단법인 한국여성정치연맹 서초지회 봉사활동

 

일시:2012년 6월11일 월요일 11시30분

장소:서초구립 우면종합복지관

대상: 독고노인 65세이상 어르신 100분에게 식당봉사.

 

서초지회 사단법인 한국 여성정치연맹 김안숙 지회장

지난 2012년 2월2일 서초지회 창립을 하였다.

회원은 모두25명으로 출발했다.

 

 

각 분과 위원회별로 회원모두가 책임감을 가지고 활발이 활동하고 있다.

 

 

사단법인 한국여성정치연맹 본부 는 1991년봄 30년 만에 실시된 지방선거에서 여성은 전체의 0.9%밖에 당선 되지못해 여성들은 이런 참단한 상태를 더 이상 광망만 하고 있어 안되겠다는 결론에 도달하여 여성들은 안일함과 무관심, 의존적인 자세에서 벗어나 책임 있는 민주시민으로서 적극적 사회적 정치참여와 의회진출에 나서야 함을 절감했기에

나아가 양심과 정의를 바탕으로 건전한 정치문화를 정착시켜 나가야 한다고 합의하였.뜻을 같이 한 여성들이 정당을 초월하여 한데 모여 1991년 6월 3일 총체적 뜻을 담은 창립선언문을 채택하여(사)한국여성정치연맹을 창립하였습니다.

 

본부는 서울 마포도화동에 있으며 전국 시 도별 지회가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올해가 22주년이 되었지만 서초지회는 비교적 늦게 창립 하게 되었다.

 

지난 지방선거에서는 여성들의 의석이 15%를 넘어 많은 여성의원들이 당선되었으며 여성들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어가고 있다. 얼마전 전국여성지방의원들이 성평등기본조례안 공동발의를 하여 기자회견를 하였다, 이제는 사회적으로 어느 분야에서도 여성들의 자리를 확고히 해가고 있다.

 

사단법인 한국여성정치연맹 주요 목적으로는 국회 및 지방의회 의원들의 의정활동과 지원을 위한 정책개발및입법건의 여성의 지위향상을 위한 정책개발 및 건의 여성의 정치지도력 배양을 위한 교육 및 민주문화 시민 운동을 위한 여성지도자 교육 및 정치의 도덕성 회복과 기풍을 진작시키는 활동 및 기타 연맹의 달성에 필요한 사업을 할수있으며 사회적 봉사로 함께나눌수 있는 활동을 한다.

 

앞으로 서초지회 회원여러분들과 함께 여성정치연맹의 취지와 이념을 바탕으로 어려운 곳에 여성의 목소리와 함께 찾아가 봉사하며 사회에서 환영받는 일을 하고자 한다.

많은 사랑과 관심을 가지고 함께 참여하여 주시면 감사하겠다.